Help:문서 편집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Editing pages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PD 주의사항: 이 문서를 편집하면 CC0에 따라 당신의 기여한 것을 배포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 도움말 문서를 확인 하세요. PD

위키의 내용을 편집하는 것은 매우 쉬운 일입니다.

  1.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편집 을 클릭하십시오.
  2. 텍스트를 변경합니다.
  3. 문서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것이 전부입니다!

편집 규칙, 편집 관례, 서식

위키 편집에 있어서 으뜸가는 법은 바로 과감하라입니다. 뛰어들어서 문서를 수정하세요! 다른 사람들이 추후에 실수를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감을 가지고 시도를 하세요! 위키 페이지들의 편집을 관장하는 무수히 많은 종류의 편집 관습, 규칙, 철학이 있을 수 있지만, "과감하라" 규칙이 이 모든 것들보다 우위에 섭니다!

편집은 새 문단이나 정보를 추가하는 것일수도, 오타나 철자를 고치는 것처럼 간단한 일일수도 있습니다. 대개 명확하고 간결하도록 글을 추가하거나 편집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위키의 내용의 질을 높이도록 노력하는 것입니다.

서식의 몇몇 유형을 사용할 필요가 있을 때, 즉, 새로운 부제목 혹은 굵은 글자 등과 같은, 사용되는 서식의 일반 유형의 일부를 보려면 도움말:서식을 참조하세요. 자주 쓰이는 서식에 대해서는 Help:서식 지정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편집 요약

변경 사항을 저장하기 전에, 요약: 텍스트 상자(500자 이하)안에 변경 내용을 설명하는 짧은 문구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너무 걱정하거나, 여기에 많은 시간과 신경을 쓰지 않아도 되지만, 방금 변경한 내용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부여하려 시도하는 것은 좋은 습관입니다. 예: "철자 고침" 혹은 "해바라기에 관한 추가 정보 더함".

편집 요약은 편집과 함께 저장되며 사람들이 위키의 변경 내용 추적을 보다 더 효과적으로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미리보기

저장하기 전에 "미리 보기"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 사항이 어떻게 보일 것인가를 보는 것이 좋은 생각입니다. 이는 변경 사항 추적과도 연관이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매번 저장하는 것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각각 별도의 변경으로 보이기 때문입니다. 너무 염려를 하지 않아도 되지만, 저장하기 전에 미리보기를 사용하여 자신의 작업에서 실수를 없애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추후에 잦은 사소한 수정을 저장하는 것보다 좋습니다.

차이 보기

현재 버전과 편집된 버전의 차이점을 볼 수 있는 "차이 보기" 버튼도 있습니다.

보호된 문서

보호된 문서는 특정한 그룹에 속한 사용자가 아니라면 수정이 안됩니다. 보호된 문서의 편집 버튼을 누르면 편집 대신 "원본 보기"라고 뜹니다. 이러한 보호된 문서를 편집하고 싶으시다면 그 문서를 편집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사용자에게 편집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보호의 종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보호 없음 (모두가 편집할 수 있습니다)
  • 준보호 (신규 사용자 또는 미등록, 즉 IP 사용자의 편집이 제한됩니다)
  • 완전보호 (관리자를 제외한 모두의 편집이 제한됩니다)

편집의 다른 종류

편집 기능으로 새 페이지를 시작하거나, 문서를 이동하거나 (즉, 문서의 이름을 바꾸거나), 혹은 문서를 삭제할 수도 있습니다:

귀하의 편집으로 위키의 전체 내용이 향상된다는 목표를 항상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토론

모든 글에는 질문, 토론 등이 가능한 고유의 '토론 문서'가 있습니다. 토론 문서에 대해서는 도움말:토론 문서 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