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lp:파일 관리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Managing files and the translation is 72% complete.
PD 주의사항: 이 문서를 편집하면 CC0에 따라 당신의 기여한 것을 배포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 도움말 문서를 확인 하세요. PD

파일 업로드가 활성화되어 있으면 특정 종류의 파일들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은 문서 내에 그림을 삽입할 때 특히 유용하며, 다른 종류의 파일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 업로드를 활성화하려면, 파일 업로드 설정을 해야 합니다.

파일 올리기

  1. 업로드할 파일을 준비합니다.
  2. 사이드바에서, "도구" 아래의 "파일 올리기"를 클릭합니다.
  3. 컴퓨터에 저장된 파일을 찾기 위해 "원본 파일 이름:”옆에 있는 "파일 선택"을 클릭합니다. ("파일 선택" 버튼의 이름은 브라우저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 Change the "파일의 새 이름:" to something descriptive, if necessary.
  1. Fill in the "파일 설명", if necessary.
  1. Click the "파일 올리기" button.

파일의 크기가 큰 경우, 업로드에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파일 설명 페이지

Each file gets its very own “file description page” on the wiki. The page name will be File : followed by the destination filename you provided. You can edit this page to provide more information about the file. For example, many public wiki projects are quite sensitive to copyright issues, and so you should explain on the description page where you got the file from, and what its copyright status is. Any other useful descriptive notes could also be added there.

파일 사용하기

(특정 페이지에서 "파일 올리기" 링크를 눌렀다 하더라도) 업로드된 새로운 파일은 자동으로 특정 페이지에 나타나지 않습니다. 해당 파일은 어떤 페이지에 보여질 지 지정되어야 합니다.

파일은 그림이나 사진으로 페이지 내에 표현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사진을 업로드하여 그 사람에 대한 설명과 함께 보여줄 수 있습니다. 파일을 페이지 내에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도움말:그림 페이지를 보시기 바랍니다.

스프레드시트처럼 특정 종류의 파일은 페이지 내에 보여질 수 없는 종류일 수 있습니다. 혹은 사진이 너무 큰 경우에는 해당 파일의 페이지에서만 유용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자세한 지도와 같은 경우) 아니면 간단히 해당 파일을 다운로드하거나 대체하는 링크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같이 페이지 내에 파일을 삽입하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해당 파일을 설명하는 페이지(혹은 파일 자체)에 대한 링크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링크하는 방법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Help:Linking to files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키에 있는 파일 목록들

업로드된 파일을 보여주고 관리하기 위한 특수 문서가 있습니다. (좌측 "도구" 에 위치한) "특수 문서 목록" 로 가면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더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도움말:특수 문서 문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See also

  • The Attachments extension can be used to attach files to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