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웹/데스크톱 개선/업데이트/2023-05 Zebra9 A/B 테스트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ading/Web/Desktop Improvements/Updates/2023-05 Zebra9 A/B test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A/B 테스트가 곧 다가옵니다. 영역별 시각적 분리 (Zebra #9)

안녕하십니까 여러분,

몇 주 후에 우리는 테스트를 수행할 것입니다. 로그인한 데스크톱 사용자 중 절반은 페이지 영역이 더 명확하게 분리된 버전을 보게 됩니다. 이 버전은 더 많은 경계와 회색 배경을 포함하게 됩니다. (여기서 미리 보기) 2주 후에 모두가 현재의 흰색 인터페이스를 다시 보게 됩니다. 우리는 7월에 이 두 가지 모두의 사용 데이터를 분석하고 다음 단계에 대한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공백에 관한 의견

현재 벡터 2022는 인터페이스의 여러 영역을 구별하기 위해 공백을 사용합니다. (내용 영역 밖에) 흰색의 페이지 배경도 있습니다. 우리는 이에 관한 수많은 의견을 받아왔습니다. 2가지 관심사가 있습니다:

  1. 인터페이스의 더 많은 영역 간 시각적 분리 추가에 대한 의견입니다. 예를 들어 내용 영역과 사이드 메뉴 주변의 경계입니다. 자원 봉사자들은 이것이 읽기 경험을 개선시킬 수 있을지 궁금해했습니다. 주로 다음을 통해서 말입니다:
    • 페이지를 방문할 때 내용에 더 많은 관심/집중을 유도함으로써. (인터페이스 전체를 먼저 살펴본 다음 내용에 집중하는 대신)
    • 내용 영역이 더 잘 정의되어 있을 것이므로 읽는 동안 내용에 더 쉽게 집중할 수 있게 함으로써.
  2. 내용 영역 밖 회색 배경의 추가에 대한 의견입니다. 자원 봉사자들은 이것이 일부 사람들이 더 큰 화면의 넓은 흰색 영역에서 경험하고 있는 눈의 피로(즉, "눈부심")를 줄여주는지 궁금해했습니다.
    • 많은 사람들이 공백의 대비가 너무 높고 회색과 같은 더 어두운 색조를 추가하면 이러한 피로가 줄어든다고 보고했습니다.
    • 이것은 또한 내용 영역과 목차에 더 집중하도록 만들어줄 수도 있습니다.

테스트 자체에 대해

이러한 가설을 검증하기 위해 독자를 대상으로 사용자 테스트를 마련했습니다. 여기에서 테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읽고 결과에 대해 알아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새 레이아웃이 프로젝트의 어떠한 하이레벨 메트릭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확실히 하고자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A/B 테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우리는 다음 기준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감소가 없는지 살펴볼 예정입니다: 조회수, 미참여 비율, 편집 비율, 목차 사용, 스크롤, 페이지 도구 사용. 프라이버시 및 기술적 제약으로 인해 우리는 로그인한 사용자만을 대상으로 이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특정된 사용자의 편집 수에 의거하여 결과를 필터링할 것입니다. 그 뒤 우리는 편집이 없는 로그인 사용자를 통해 로그아웃 사용자를 대리하게 됩니다.

이 테스트는 2주 이내에 시작하며 온전히 2주가 소요됩니다. 다음 언어의 위키백과에서 수행됩니다: 영어, 페르시아어, 프랑스어, 히브리어, 한국어, 포르투갈어, 세르비아어, 태국어, 튀르키예어, 베트남어.

2주 후에 모두가 현재의 기본 (흰색) 버전을 다시 보게 됩니다. 그 다음에 우리는 새 레이아웃이 해당 메트릭에 부정적인 영향을 주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부정적인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 우리는 모든 사용자와 모든 위키에 이것을 활성화할 것입니다. 다만 이 활성화는 7월 이전에는 적용하지 않습니다.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