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문서 보호와 문서 보호 해제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Protecting and unprotecting pages and the translation is 78%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PD 주의사항: 이 문서를 편집하면 CC0에 따라 당신의 기여한 것을 배포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 도움말 문서를 확인 하세요. PD

문서 보호와 보호 해제는 매우 간단하지만, 이러한 작업은 관리자 권한 또는 적절한 권한을 가진 다른 사용자가 필요합니다.

문서를 보호된 문서로 지정하기 위해서는 문서에서 탭(벡터 스킨 드롭다운 메뉴에서 '보호')을 클릭하고, 요약(문서를 보호하는 이유에 대한 간략한 설명)을 제공하면 됩니다.

특정 문서를 보호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공용위키에서는, 보통 문서 훼손의 반복적인 표적이 되거나, 문서 훼손으로 비정상적인 심각한 영항을 끼칠 수 있는 문서입니다. 기업위키에서는, 승인 과정을 통해 내용이 동결되었을 때 문서가 보호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문서를 보호하지 "않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영향을 받는 사용자의 유용한 기여를 방해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로서 귀하는 이 선택을 해야 하며, 그 특권을 적절하게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