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 on User talk:*devunt

Josa 확장 기능의 덮어쓰기 용도

2
Lens0021 (talkcontribs)

(이 게시글은 한국어 위키백과에 먼저 남겼던 것이나 답이 오지 않아 확인이 어려우신가 하여 이곳으로 옮겨 작성한 것 입니다)

안녕하세요,
Josa 확장 기능에 대한 미디어위키 문서의 사용법 설명이 코드와 다소 다른 것 같아 수정하였습니다(차이).
제가 영어가 다소 약하여 이상하게 써졌을 것 같은 감이 있지만 일단 아예 없는 것보단 낫겠지 싶어서 열심히 썼습니다.

그런데, Josa의 기능 중 '덮어쓰기'가 어떤 때 쓰기 위해서 만들어진 것인지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예로 {{#을를:시약 100g|덮어쓰기=을}}를 남겨주셨는데, 이것과 그냥 시약 100g을의 차이를 잘 알 수 없었습니다.
아마 틀과 함께 사용할 때 좀 더 편리하게 쓰는 것이 목적이 아닐까 하고 추측은 하고 있습니다만, *devunt 님께서 설명을 해주시면 좀 더 명확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devunt (talkcontribs)

안녕하세요, 답이 늦었습니다.

우선 조사 확장기능 페이지에 기여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덮어쓰기 directive는 이해하신 바와 같이 조사 확장기능의 내장 조사 추측을 무시하고 원하는 것을 출력하고자 할 때 씁니다.

만들 당시에는 특정 상황을 상정하고 만든 것이 아니지만 말씀하신대로 틀과 함께 사용할 때 더 편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즉 별다른 생각 없이 추가한 기능이니 편하신대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Reply to "Josa 확장 기능의 덮어쓰기 용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