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웹/데스크톱 개선/업데이트/2022-04 최대 규모 위키 대상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Reading/Web/Desktop Improvements/Updates/2022-04 for the largest wikis and the translation is 78%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데스크톱 개선 업데이트

이것을 새로운 기본값으로 만들기

Hello. 위키미디어 재단 웹 팀이 지난 수년에 걸쳐 작업해온 데스크톱 개선 프로젝트에 관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저희의 작업은 거의 끝났습니다! 🎉

저희는 이 개선점들이 모든 위키의 독자와 편집자에게 기본으로 표출되길 희망합니다. 돌아오는 여러 주와 여러 달에 걸쳐 저희는 여러분의 위키를 포함하여 더 많은 위키와 대화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 여러분의 제안을 기꺼이 읽겠습니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독자에게는 인터페이스를 더 따뜻하게 맞이할 수 있게 하면서 편안하게 만들고, 고급 사용자에게는 유용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읽기와 학습, 페이지 내 탐색, 언어 간 전환, 문서 탭과 사용자 메뉴 이용 등을 더 용이하게 만드는 일련의 기능 개선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개선은 프랑스어, 포르투갈어, 페르시아어 위키백과를 포함한 30곳이 넘는 위키의 독자와 편집자에게 이미 기본으로 나타납니다.

이 변화는 벡터 스킨에만 적용됩니다. 모노북 또는 타임리스 사용자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최신 기능

  • 목차 - 저희 버전은 페이지 전반을 둘러보는 도중에 스크롤할 필요 없이 목차에 더 쉽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현재 파일럿 위키를 대상으로 테스트됩니다 벡터 2022 스킨 사용에 동의한 편집자들도 이용이 가능합니다.
  • 페이지 도구 - 지금 사이드바에 두 유형의 링크가 있습니다. 개별 문서를 위한 조작 및 도구(예: 관련 변경사항), 그리고 위키 전반의 본질에 관한 링크(예: 최근 변경사항)가 있습니다. 저희는 이것들을 2개의 직관적인 메뉴로 분리할 예정입니다.

개선 활성화 방법

Global preferences
  • 환경설정 내 보이기 탭에서 "Vector (2022)"를 선택하여 개별적으로 이용에 동의할 수 있습니다. 또, 전역 환경 설정을 이용하여 모든 위키에서 이용 동의를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 변경사항이 모두에게 기본으로 보이는 위키에서는 로그인한 사용자는 언제든지 레거시 벡터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새 벡터의 사이드바에서 쉽게 접근 가능한 링크가 있습니다.

이벤트에 관해 더 알아보고 참여하기

저희 프로젝트의 진행사항을 팔로우하기 위해 뉴스레터를 구독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문서를 읽고, 저희 FAQ를 참고하고, 프로젝트 토론 문서에 글을 쓰고, 저희와 함께 온라인 미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