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봇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Bots and the translation is 72%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PD 주의사항: 이 문서를 편집하면 CC0에 따라 당신의 기여한 것을 배포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 도움말 문서를 확인 하세요. PD

은 위키 페이지가 실행될 때 위키 페이지를 자동으로 검색하거나 업데이트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일반적으로 봇은 볼륨과 특성이 너무 커서 사용자가 수동으로 수행 할 수없는 반복적 인 유지 관리 작업에 사용됩니다.

봇을 개발하고 동작시키는 것은 일반적인 사용자들의 역할이 아니며, 프로그래밍 경험이 요구되고 그 위키의 관리자들과 함께 조정되어야만 합니다.

기본적으로, 봇 편집은 Special:RecentChanges에서 숨겨집니다.

봇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와 인터페이스

봇은 일반적인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위키에 접근하지 않습니다. 미디어위키에는 그런 목적을 위해 이용할 수 있는 API(응용 프로그램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가 존재합니다. API는 두 컴퓨터 프로그램 사이의 표준화된 통신을 위한 프로토콜입니다. 더 많은 정보를 위해 API:클라이언트 코드 을 확인하십시오.

Follow Manual:Creating a bot for guidelines how to create a bot.

API를 통해 위키에 접근하려면 봇은 사용자 계정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데, 그 계정은 '봇' 권한을 부여받아야 합니다.

Extension alternatives

같이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