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움말:API 실험실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Help:ApiSandbox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PD 주의사항: 이 문서를 편집하면 CC0에 따라 당신의 기여한 것을 배포하는 데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퍼블릭 도메인 도움말 문서를 확인 하세요.
이 페이지의 오래된 제작본은 CC BY-SA 의 허가에 의해 들여온 것입니다. 새로운 기여만이 PD입니다.
PD

API 실험실은 개발자가 브라우저 폼을 통해 미디어위키 API 를 쉽게 연구할 수 있도록 하는 도구입니다. 이 도구는 Google Summer of Code Salil P. A.로부터 영감을 받았습니다.

사용법

API 실험실이 설치된 위키에서 Special:ApiSandbox 문서로 이동합니다. 그리고 작업, 포맷, 나머지 파라미터를 선택합니다. 실험실에서는 능동적으로 각 파라미터별 도움말을 표시합니다. 마지막으로 "요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API 실험실은 사용자 대신 api.php에 요청을 보내고, 이전 단계에서 선택한 포맷에 맞추어 결과를 표시합니다. 나중에 사용하기 위해 요청 URL(필요한 경우 POST 데이터도)을 복사할 수 있습니다.

URL의 api.php 쿼리 문자열을 통해 API 실험실을 프리로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w/api.php?action=languagesearch&search=Maratih&typos=1 쿼리를 Special:ApiSandbox#action=languagesearch&format=json&search=Maratih&typos=1로 프리로드할 수 있습니다.

기억하세요, 이 실험실에서 API 요청을 보내더라도 위키를 수정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