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팀/소식지/14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owth/Newsletters/14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성장 팀의 14번째 소식지를 읽게 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성장 팀의 목표는 중규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새 사용자가 남도록 돕는 일을 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가이드의 성공

그림에 있는 별이 있는 주가 "가이드"를 배포한 주입니다.

"가이드" 기능을 6월 15일에 배포했습니다.

이 기능은 도움말 패널을 통해 편집 추천을 선택한 이후에 어떤 일을 해야 하는지 설명해 줍니다. 예를 들어, 새 사용자가 교열 편집을 할 때, 어떠한 종류의 오류를 찾아야 하는지 설명을 보게 됩니다. 어떻게 글을 다시 써야 하는지 예시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test.wikipedia.org 에서 시험해 볼 수 있습니다. 환경설정에서 홈페이지 기능을 활성화한 후 도움말 패널을 활성화합니다.

"가이드" 기능을 활성화한 이후로, 저희가 수집한 데이터 상으로는 좋은 결과가 나오고 있습니다. (사진을 참조하세요.) 가이드 기능이 배포된 이후 가이드 기능이 배포되기 전보다 많은 사용자가 편집 추천 기능을 사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구조화된 작업

"링크 추가" 구조화된 작업의 디자인 컨셉

구조화된 작업은 편집 절차를 여러 순서로 나누려는 프로젝트입니다. 새 사용자가 이러한 기능을 통해 편집을 더 쉽게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지난 소식지에서, 이 아이디어에 대한 공동체 피드백을 요청했었습니다. 6개 언어판의 35명 사용자가 훌륭한 의견을 주셨습니다. (요약본) 새로운 디자인 목업을 게시했습니다. 공동체 여러분께서 이 목업을 확인해 주시고 의견을 주시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언어는 상관 없습니다!) 계획을 조정함에 따라 생각하고 있는 여러 질문들과 함께 게시되어 있습니다.

다른 변경 사항

데스크탑 홈페이지의 변형 D의 목업.
  • 현재 홈페이지의 변형 C와 D (옆의 사진) 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편집 제안 절차를 시작하는 사용자의 수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현재 팀에서는 이 작업을 최우선 프로젝트로 보고 있습니다.
  • 도움말 패널이 필요하지 않을 때 도움말 패널을 숨기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1]
  • 계정을 생성하는 사용자들이 보게 되는 환영 설문조사에 새로운 질문이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의 언어 능력에 대한 질문입니다. 얼마나 많은 사용자가 여러 언어를 구사하는지 파악하여 컨텐츠번역 기능을 새 사용자 작업 기능에 연결하는 것이 좋은 기능인지 파악하려는 목적입니다. 이 질문을 할 공간을 만들기 위해서, 더 이상 관련 없는 질문을 삭제하였습니다. [2]

공동체 연결

성장 팀이 준비하고 이 게시하는 성장 팀 뉴스레터피드백 제공구독 또는 구독 해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