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 팀/소식지/13

From mediawiki.or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Growth/Newsletters/13 and the translation is 100% complete.

성장 팀의 13번째 소식지를 읽게 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성장 팀의 목표는 중규모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 새 사용자가 남도록 돕는 일을 하는 소프트웨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대화에 참여하세요: 구조화된 작업

문서에 링크를 추가하는 구조적인 작업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스케치. 많은 편집을 하려는 새 사용자를 돕기 위해 준비되었습니다.

새 사용자가 진짜 문서를 편집하기 쉽게 돕기 위한 새 프로젝트에 대한 공동체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지난 뉴스레터에서, 새 사용자 작업 기능을 통한 생산적인 편집에 대해 이야기 나누었습니다. 이런 좋은 결과가 지속적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대략 900명의 새 사용자가 약 5천회의 추천 기여를 남겨주었습니다. 새 사용자가 편집 추천을 받는 데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이제, 새 사용자가 더 빠르게 편집에 적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쉬운 편집 작업 목록을 제공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구조화된 작업이라고 하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준비 중입니다. (특히 모바일을 사용하는) 새 사용자가 편집하기 쉬운 구조로 편집을 나누어 제공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원래 편집의 일부 부분은 이미 구조화되어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HotCat을 사용해 분류를 추가하는 일 같은 거요. 이제 우리는 문서 편집을 어떻게 구조화할지에 대해 생각하고 있습니다. 목표는 새 사용자가 (특히 모바일에서) 큰 문서 편집을 쉽게 만드는 것입니다.

구조화된 편집 프로젝트 문서를 읽어 보시고, 질문에도 응답해 주세요. 이 프로젝트를 공유하셔도 좋습니다! 내용을 번역해서 다른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울 수도 있습니다. 이 대화는 (미국 서부시간으로) 6월 18일까지 진행될 예정입니다.

더 많은 위키로 확장

6개의 새 위키로 확장했고, 참여할 공동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최근 두 달 사이에, 성장 팀 기능을 우크라이나어, 세르비아어, 헝가리어, 아르메니아어, 바스크어 위키백과와 프랑스어 위키낱말사전에 배포했습니다. 이 위키 사용자들은 성장 팀 기능을 통해 6백 회 이상 편집했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위키에 이 기능을 도입하고 싶고, 참여할 공동체를 찾고 있습니다. 프랑스어 위키백과가 이미 다음 차례로 이 기능을 도입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조만간 몇몇 프로젝트에 참여를 권하기 위해 연락할 예정입니다.

성장 팀 기능이 여러분 위키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성장 팀 기능에 관한 번역할 수 있는 요약문서를 참조해 주세요. 여러분 공동체에 공유하고 토론을 시작해도 좋습니다. 그런 후에 연락하셔서 기능 절차를 시작하게 됩니다.

다른 변경사항

새 사용자 편집 주제가 39개가 되었습니다

새 사용자 작업과 홈페이지를 발전시키기 위한 작업이 계속 진행됩니다.

  • 3월에 새 사용자 작업의 주제 매치를 업그레이드했습니다. ORES 모델을 사용하는 39개 주제를 볼 수 있습니다.
  • 4월에는 홈페이지 설정에 관한 A/B 테스트를 완료했습니다. 편집 추천 모듈이 더 잘 보일 때 기여를 더 많이 한다는 것이 드러났습니다. 이러한 사항을 다음 테스트에서 적용할 예정입니다. 전체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 새 사용자 작업 가이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새 사용자가 도움말 패널을 통해 편집을 완료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입니다.
  • 다음 절차는 홈페이지에 새 설정을 만드는 일입니다. 이런 작업을 통해 새 사용자가 더 많은 새 사용자가 편집을 시작하도록 도울 수 있을 것입니다.

언제나처럼, 여러 기능에 대한 피드백과 질문을 환영합니다. 토론 문서에서 연락해 주세요!

성장 팀이 준비하고 이 게시하는 성장 팀 뉴스레터피드백 제공구독 또는 구독 해제